신구약성경66권을 왜곡하는 Karl Barth의 신정통주의(neoorthodoxy)와 오순절주의∙은사주의의 번영신학 등의 弊害가 WCC(World Council of Churches, 世界敎會協議會)에서 구체화되어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를 어지럽히고 있습니다. 세상과 손을 잡는 WCC에는 '다른 복음'과 '다른 불'이 있습니다.
정통신학자들이 중요한 用語들에 대하여 Karl Barth에게 집요하게 질문하자
회피하던 Karl Barth는 정통주의(orthodoxy)를 저주 하였습니다.
정통주의와 신정통주의는 비슷한 것 같으나 서로 적대 관계입니다.
성경과 정통주의는 '天國과 地獄이 있다'고 확실하게 주장하는데 신정통주의와 자유주의는 地獄에 대해서 희미한 태도를 취합니다.
地獄에 대한 희미한 태도는 성경의 권위를 훼손하고 惡行을 방조합니다.
오순절주의∙은사주의는 방언(헛소리) 等으로 성경의 권위를 훼손하고 있습니다.
정통주의는 宗敎改革精神인 '성경으로 돌아가자'를 주장하면서 이방종교 같은 가톨릭에서 나왔습니다.
신정통주의는 정통주의가 변질된 것입니다.
오순절주의∙은사주의는 현재 삶의 고통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을 강조하다가 기복 신앙으로 넘어가서 세속화되었습니다.
가톨릭은 銀과 金과 세상 권세를 가지고 마리아를 숭배하면서 세상 종교들을 통합하려는 혼합 종교 단체입니다.
WCC는 가톨릭을 포용하고 정통주의는 가톨릭을 배격합니다.
정통주의, 신정통주의, 오순절주의∙은사주의, 그리고 가톨릭 等이 階層構造의 巨大敎會(MegaChurch; 類似帝國主義)를 志向하는 것, 대형교회 목사들이 敎主 행세 하는 것, 改新敎의 剽竊·世襲·賣買 弊害 等 나약하고, 잔인하고, 지저분한 사람의 문제, 그리고 주변의 미자립 교회들을 문 닫게 만드는 대형 교회의 총동원 교세확장 물량공세(이웃사랑勝者獨食)는 로마 제국과 타협한 부패한 制度敎會에 의해 인 가 변질된 결과입니다.
미자립 교회 목회자들의 生活苦를 이해하고 도와야 합니다.
정통교회가 전하는 복음은 성경적이지만 교회 체제는 혼합 종교의 모습을 갖고 있습니다.
로마 제국이 교회를 통제하려고 일요일에 이방 신전에 모이게 하여 예배를 드리라고 했기 때문에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의 중심이 원맨쇼 설교가 되었고, 매 主日(안식 후 첫날; 토요일 저녁부터 일요일 저녁까지) 저녁(토요일 저녁)에 성도 전체가 참여하여 정식 식사로 진행되던 성만찬 예배가 빵 조각과 포도주 한 모금을 마시는 성찬식으로 변질된 것입니다.
일요일(가짜主日; 일요일 0시부터 24시까지) 예배를 드리는 교회는 회개하고 신약 성경이 보여주는 원래의 모습(고린도전서 11:21-26)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삼위일체 하나님의 백성은 정통주의교회, 신정통주의교회, 오순절주의∙은사주의교회, 천주교회, 그리고 가정교회 等에서 성령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완전한 하나님이시고 완전한 사람이신 성자 하나님 主 예수 그리스도를 섬기면서 성부 하나님께 영광을 올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