景敎

Glory to The Triune God YHWH
오직 예수 오직 신약 교회 오직 은혜 오직 믿음 오직 성경 ΑΩ✱敎會新約敎會 ☹☞ WCC ☜☹ WCC·가톨릭新舊約...混合敎會
太古天文 景敎 🞡🞢🞣🞤✚🞥🞦🞧✙⛨✛✜✝🕆🕇✞✟🕈✠♰♱☩☦☨☧ ΙΧΘΥΣ 景敎祝福 大秦景敎流行中國碑 正統兩性一位基督論 正統三位一體論 🞡🞢🞣🞤✚🞥🞦🞧✙⛨✛✜✝🕆🕇✞✟🕈✠♰♱☩☦☨☧ ΙΧΘΥΣ 🕆 景敎祝福 大秦景敎流行中國碑 正統兩性一位基督論 正統三位一體論 大秦景敎流行中國碑 ⇨ 法流十道 國富元休 寺滿百城 家殷景福 八福 景福 八福 景福 Christ-bearer virgin Mary 慶北榮州도마景敎石像U== 大秦景敎流行中國碑 ⇨ 法流十道 國富元休 寺滿百城 家殷景福 家殷 景福 家殷 景福 Christ-bearer virgin Mary 慶北榮州도마景敎石像U== 太古天文 TM | 태고천문 SolaTotaScriptura, Trinity, The Absolute Being | HighUniversalism Calvinism | 구글 삼위일체론

詭辯(二神)三神一體論이 正統三位一體論 행세를 하고 있습니다.
칼빈의 삼위일체론 (유해무)

非制度敎會 聖晩餐 | 구글 기독론
여호와의 증인들을 위한 성경공부 – 기독론2
여호와의 증인들을 위한 성경공부 – 기독론1
[김재성 목사] 특별기고-종교다원주의와 기독론의 혼돈 9
기독론과 관련된 신학논쟁 ‘칼케돈 범종교회의’(5)
기독론과 관련된 신학논쟁 ‘마리아론, 시릴’
기독론과 관련된 신학논쟁 ‘단성론-네스토리우스’
기독론의 ‘엑스트라 칼비니스티쿰’ 이단논쟁에 주는 교훈
지방교회의 항변에 대한 응답
기독론 이단들과 정통 기독론 (지방교회)
개신교와 가톨릭
Nestorian Cross

중국에서 景敎라고 불린 동방 기독교는 Nestorius의 주장을 따른 기독교인들인데, Nestorius는 주후 431년 제3차 에큐메니컬 공의회가 예수님의 어머니 마리아를 'Theotokos; 하나님을 낳은 분, 또는 하나님의 어머니'라고 부르기로 결의한 것을 거부하고, 예수님의 어머니 마리아를 'Christotokos; 그리스도를 낳은 분, 또는 그리스도의 어머니'라고 불렀습니다.
Theotokos와 Christotokos의 논쟁은 다음의 성경 구절들이 해결합니다.

마태복음 1:16~18 개역개정
  1. 야곱은 마리아의 남편 요셉을 낳았으니 마리아에게서 그리스도라 칭하는 예수가 나시니라
  2. 그런즉 모든 대 수가 아브라함부터 다윗까지 열네 대요 다윗부터 바벨론으로 사로잡혀 갈 때까지 열네 대요 바벨론으로 사로잡혀 간 후부터 그리스도까지 열네 대더라
  3.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요셉과 약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Christotokos(그리스도를 낳은 분)입니다. 마리아를 Theotokos(하나님의 어머니)라고 부르는 사람은 성경에 무식하거나 성경을 무시하는 사람입니다.
성경에는 Theotokos를 지지하는 구절이 없습니다.

마리아에 대한 논란이 많기 때문에 '낳은 자'와 '어머니'를 구분하기도 합니다. 당시(주후 5세기)에 마리아 숭배가 만연했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 입니다.
예수님을 낳은 마리아는 예수님 이외의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인 원죄 가운데 있었으며 하나님의 특별하신 은혜로 예수님을 낳았고 예수님을 믿고 구원 받은 존경의 대상이지 숭배의 대상이 아닙니다.
예수님을 救世主로 믿기 위해서는 마리아의 중재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거나 이를 용인하면 異端 내지는 似而非입니다.
Nestorius의 基督論은 正統 基督論인 兩性單體論(the orthodox Christian doctrine of the hypostatic union, the personal union of Jesus’ two natures —one fully human and one fully divine.)이었는데 兩性兩體論(Nestorianism: Christ has His divine nature and His human nature, but the two are distinct and separate, hence two persons.)을 주장한다는 모략 때문에 Nestorius와 추종자들은 異端으로 몰려서 끔찍한 고난을 겪었습니다.
景敎는 新敎였습니다.

Nestorius spoke of Christ as one person (prosopon) in two natures (physis), human and divine. ... (Nestorian_Theology (OXUS COMMUNICATIONS) 8) Summary)

정통 교회에서 '성자 하나님께서 사람의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셨다'라는 설교를 하는데 이는 兩性兩體論 성향을 가진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비슷한 표현이 성경에 있습니다.
'성자 하나님께서 사람으로 이 땅에 오셨다'라고 설교해야 兩性單體論에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참 하나님(성부 하나님 및 성령 하나님과 동일하신 분)이시고
참 사람(죄가 없으신 사람)이십니다.

兩性單體論을 주장하더라도 마리아를 '하나님의 어머니'라고 부르면 異端이거나 似而非입니다.

太古天文 景敎碑 | christiantoday.jp 家殷景福 | 慶北榮州네스토리우스石像
大秦景敎流行中國碑本文에 대한 의견

景敎碑(Nestorian Monument, Nestorian Stele)는 예수님을 낳은 마리아를
① '罪 가운데 태어난 室女(童貞女)-賢母良妻였다고 믿는다'
② '罪 없이 태어난 罪 없는 室女(童貞女)인 하늘 여왕이라고 믿는다'
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이는 基督論(↑)과 관련이 있습니다.

경교비를 만든 사람들의 선배들은 ①을 주장하던 사람들인데 ②를 주장하는 사람들의 선배들에 의해 이단으로 몰렸습니다.

마태복음 1:18~25 개역개정
  1.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요셉과 약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2. 그의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그를 드러내지 아니하고 가만히 끊고자 하여
  3. 이 일을 생각할 때에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이르되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하지 말라 그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4.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5. 이 모든 일이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이르시되
  6.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7. 요셉이 잠에서 깨어 일어나 주의 사자의 분부대로 행하여 그의 아내를 데려왔으나
  8. 아들을 낳기까지 동침하지 아니하더니 낳으매 이름을 예수라 하니라
마태복음 13:53~57 개역개정
  1. 예수께서 이 모든 비유를 마치신 후에 그 곳을 떠나서
  2. 고향으로 돌아가사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시니 그들이 놀라 이르되 이 사람의 이 지혜와 이런 능력이 어디서 났느냐
  3. 이는 그 목수의 아들이 아니냐 그 어머니는 마리아, 그 형제들은 야고보, 요셉, 시몬, 유다라 하지 않느냐
  4. 그 누이들은 다 우리와 함께 있지 아니하냐 그런즉 이 사람의 이 모든 것이 어디서 났느냐 하고
  5. 예수를 배척한지라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되 선지자가 자기 고향과 자기 집 외에서는 존경을 받지 않음이 없느니라 하시고

성경을 믿는다면 마리아가 室女(童貞女)-賢母良妻였다고 믿는 것이 옳지, 어떻게 罪없는 室女(童貞女)인 하늘 여왕이 될 수 있나? 라고 생각하겠지만, 인터넷도 없고 출판사도 없던 문맹 시절에 성경이 몇몇 성직자들의 전유물이었을 때 시작된 답답한 얘기입니다.


5세기 초반, 콘스탄티노풀 교회 대주교였던 Nestorius는 마리아(Mary)를 Θεοτόκος(일반적으로 神母라고 번역됨)라고 무절제하게 부르는 것의 위험성을 지적하면서 절제있는 사용에는 찬성하였습니다
단성론( 1성1위론) 성향의 뜻을 갖고 있는 Θεοτόκος를 Mother of God(하나님의 어머니) 또는 God Bearer(하나님을 낳은 분)이라고 번역하는데, 가톨릭 성향인 'Mother of God' 보다 개신교 성향인 'God Bearer'가 Θεοτόκος의 뜻에 더 가깝다고 합니다.
Nestorius가 '마리아를 Θεοτόκος라고 부르기를 거절했다'는 것과 '2성2위론(네스토리아니즘; 예수님 안에 하나님과 사람 두 분이 계신다 라는 뜻)을 주장한다'는 1성1위론(단성론)의 배경을 가진 Cyril의 모략에 의해 Nestorius는 이단으로 몰려서 쫓겨났습니다.
네스토리아니즘에는 '마리아를 Θεοτόκος라고 부르기를 거절했다'는 뜻이 포함되기도 합니다.

Nestorius와 같은 믿음을 가졌던 동방교회가 아시아 전역에 복음을 전하였으며, 7세기 초에 중국 唐나라에 공식적으로 전파되어 '빛나는 종교'라는 뜻의 '경교(景敎)'라고 알려졌습니다.
교파에 따라 경교를 '이단'이라고도 하고 '정통'이라고도 합니다.
8세기 후반에 경교비(大秦景敎流行中國碑)가 세워졌으며, 9세기 중반에 불교의 세력을 꺽기 위하여 중국 唐나라가 외래 종교를 탄압했는데 이로 인하여 景敎는 중국 변경으로 밀려났습니다.
景敎徒들이 피난가면서 땅에 묻은 경교비가 17세기 초에 발견되었습니다.

17세기 무렵, 가톨릭은 중국 사람들로부터 "귀한 소식이라면서 왜 이제야 중국에 전해주느냐? 중국을 무시한 것 아니야?" 라는 힐난 때문에 매우 어려웠다고 합니다.
우연히 경교비를 읽은 중국 가톨릭 교인은 자신이 배운 것이 기록되어 있는 것에 놀라서 중국에 와있던 가톨릭 제수이트 선교사에게 알렸고 이를 확인한 제수이트들은 "이미 천년 전에 기독교가 중국에 전파되었다" 라고 중국 사람들에게 큰 소리 친겁니다.
서방교회(가톨릭)가 이단이라고 정죄하여 쫓아낸 동방교회가 중국에서는 경교로 알려졌는데 이들이 세운 기념비가 가톨릭 제수이트 선교사들에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수이트들이 경교비를 워낙 자랑했기 때문에, '경교비는 제수이트들의 속임수이다' 라는 가톨릭의 다른 파들과 일부 개신교의 주장이 있었는데 지금도 제수이트들이 조작했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크게 도움을 받았는데 알고 보니 이단(네스토리아니즘)이라고 쫓아낸 무리라는 것을 알았을 때 가톨릭이 매우 난처했을겁니다.
근래에 발표된 가톨릭과 아시리아 동방교회의 공동 기독론 선언문에는 Nestorius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
네스토리우스 동방기독교는 1994년 11월 11일 로마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와 아시리아 동방교회(동방기독교)의 총주교 마르 딘카 4세의 그리스도론에 관한 대화합 공동선언으로 이단 정죄에서 벗어났다.
로마 가톨릭과 아시리아 동방교회는 성모 마리아에 관한 양측의 차이가 동일한 신앙에 대한 언어 표현상의 차이였다고 결론 지었다.
이 두 교회는 공동선언에서 아시리아 동방교회는 마리아에 대해 “하나님이시며 구세주이신 그리스도의 어머니”라고 표현했고, 로마 가톨릭교회는 “하나님의 어머니시며 또한 그리스도의 어머니”라고 표현했다.
이로써 로마 가톨릭교회는 자신들이 과거에 네스토리안교회에 가했던 박해에 대해 용서를 빌고 화해의 길을 열었다.
네스토리우스 동방기독교는 ‘동방 성사도 가톨릭’으로 불리우며, 현재 이라크, 레바논, 시리아, 이란, 구소련 중앙아시아, 북미 등에 40여만 명의 신도를 갖고 있다.
그런데 가장 앞서 동방기독교를 이해해야 할 개신교는 아직도 네스토리안교회를 이단으로 여기고 있다.
(한국경교역사연구원)

위 기사는 네스토리우스에 대한 언급이 없이 마리아의 호칭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네스토리우스를 지지했던 동방교회는 마리아에 대해서 '神母(하나님의 어머니)"라는 표현을 거절했었습니다.
위 기사에 언급된 동방교회는 가톨릭 성향의 동방교회라고 여겨집니다.
네스토리우스에 대한 언급이 없다는 것은 네스토리우스를 이단으로 여긴다는 뜻입니다.
가톨릭 성향의 개신교도 있습니다.

만리장성 북쪽에 전파되었던 景敎를 기반으로 元나라가 세워졌다고 알려지는데 也里可溫敎라고 불렸으며, 也里可溫敎와 가톨릭이 함께 十字敎라고 불렸습니다.
만리장성과 비교되기도 했던 경교비는 많은 학자들의 관심 때문에 모조비들이 세계 도처에 세워졌습니다.
국내에서도 경교를 연구하는 분들이 경기도의 안성과 화성에 모조비들을 세운 것으로 알려집니다.
중국을 연구하는 학자들은 경교비를 공부합니다.
먼 옛날부터 景敎와 也里可溫敎로 알려졌던 정통기독론동방교회가 우리나라에 전파된 것은 확실합니다.
'景福'은 '景敎祝福'의 약자로 알려지기도 했기 때문에 '우리 교회 목사는 Nestorius와 景敎를 이단이라고 단정하더라' 라는 말을 들었다면 확실한지 직접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목사와 신학 교수는 자신들이 소속되어 있는 교단에서 정해 놓은 범위 안에서 말합니다.
우물 안 개구리와 비슷합니다.
그들의 성향은' 獨善'이며 '眞實' 보다 '安全' 입니다.
출석하는 교회에 맹종하면 예수님의 제자가 되는 것같이 떠드는 말 장난(獨善)이 있는데 조심해야 합니다.
다른 의견과 틀린 말을 구분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景敎 자료는 인터넷에 많이 있습니다.
1500여년의 역사가 있는 '景福'을 '異端敎會景敎祝福'으로 잘못 알지말고 '正統敎會景敎祝福'으로 바르게 알기 바랍니다.
'오직 聖經'과 '오직 예수'를 믿고 주장하려면 Nestorius에 관련된 기독론 논쟁을 알아야합니다.
기독론은 교회론으로 이어집니다.

景敎 經敎 聖敎。
景福
眞是景敎祝福。
景福
眞是正統敎會景敎祝福。
景福
眞是景敎祝福家殷景福健康景福


Nestorius의 基督論은 正統基督論이었음

기독론을 크게 분류하면 1성론(단성론)과 2성론(양성론)인데 양성론이 둘로 나뉘어지기 때문에
1성1위론(단성론), 2성1위론(칼케돈 정의), 그리고 2성2위론(네스토리아니즘)이 됩니다.
정통기독론(2성1위론)을 주장하지만 네스토리아니즘 성향을 보이는 일부 개신교는 'Nestorius = Nestorian' 즉 'Nestorius = 이단기독론자' 라고 정죄하고, 동일하게 정통기독론(2성1위론)을 주장하지만 단성론 성향을 보이는 일부 개신교는 'Nestorius ≠ Nestorian' 이라면서 'Nestorius = 정통기독론자' 라고 주장합니다.
'예수님께서는 1성(하나님의 성품에 사람의 성품이 흡수된 하나의 성품 또는 하나님의 성품과 사람의 성품으로 이루어진 하나의 성품)을 가지신 1위(하나님 한 분)이시다' 라는 주장(단성론)과
'예수님께서는 2성(하나님의 성품과 죄 없는 사람의 성품)을 가지셨기 때문에 2위(하나님과 죄 없는 사람 두 분)가 되신다' 라는 주장(네스토리아니즘)이 있으나,
'예수님께서는 2성(하나님의 성품과 죄 없는 사람의 성품)을 가지신 1위(하나님이시면서 죄 없는 사람이신 한 분)이시다' 라는 주장(칼케돈 정의)이 정통 교회의 기독론입니다.
기독론을 결정하는 절대 기준은 聖經입니다.
단성론, 네스토리아니즘, 그리고 칼케돈 정의 중에서 어느 것을 聖經이 말하는가를 결정하는 것인데, 칼케돈 정의를 聖經이 말하고 있다고 정통 교회는 주장합니다.
2성1위론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예배에 정확하게 적용하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정통기독론을 믿는다' 라고 주장해도 단성론 성향이나 네스토리아니즘 성향을 보일 수 있는 것입니다.


""네스토리우스는 네스토리안이었다"라고 주장하는 教派 R의 基督論이야말로 Nestorianism 성향이다" 라고 비난하는 教派 L은 "단성론(Monophysitism) 성향의 基督論을 주장한다" 라는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教派 L과 教派 R은 "正統基督論(二性一人格)을 믿는다" 라고 주장합니다.
'오직 聖經'과 '오직 예수'를 믿고 "正統基督論(二性一人格)을 믿는다" 라고 주장하면 正統이라고 인정해야 합니다.
聖經의 神祕를 사람이 상세하게 설명하고 정확하게 적용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경건의 비밀은 정말 놀랍습니다.

디모데전서 3:16 현대인의 성경
  1. 그리스도는 육신으로 나타나셔서 영으로는 의롭다는 것이 입증되셨습니다. 그리고 천사들에게 보이셨고 모든 민족에게 전파되셨으며 온 세상 사람들의 믿음의 대상이 되셨고 영광 중에 하늘로 올라가셨습니다.

콘스탄티노풀 교회에서 '마리아를 神母라고 불러야하나? 아니면人母라고 불러야하나?'로 인한 논쟁이 커지자 救世主母(Χριστοτόκος)라고 부르자는 콘스탄티노풀 교회 대주교였던 Nestorius의 절충안에 대하여 알렉산드리아 교회의 Cyril이 과잉 반응을 보였기 때문에 발생한 Nestorius와 Cyril간의 충돌 당시에는 기본 용어들의 혼란과 함께 基督論 상황이 매우 어지러워서 Nestorius(양성론을 주장했던 안디옥 교회 출신)의 허점 못지않게 Cyril(단성론을 주장했던 알레산드리아 교회 출신)의 허점이 있었습니다.
단성론 교회에서는 예수님하나님이신 救世主시라고 믿기 때문에 예수님을 낳은 마리아를 神母라고 부르려고 하는게 당연한데, 정통 교회에서는 예수님하나님이시면서 죄 없는 사람이신 한 분 救世主시라고 믿기 때문에 예수님을 낳은 마리아를 救世主母(Savior Bearer: 救世主를 낳은 분)라고 부르는게 당연합니다.
Nestorius의 주장이 옳았다고 생각합니다.
Nestorius의 경고는 현실(神母 → 하늘 여왕)이 되었습니다.
로마 제국이 시끄러워지자 화해하라는 황제의 압력에 의해 안디옥 교회에서는 神母라는 용어를 수용했고 Cyril은 2성1위론을 수용하는 화해안을 만들면서 Nestorius를 제거했습니다.
Nestorius가 2성1위론을 주장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聖經의 主題인 마지막 아담 둘째 사람 그리스도 예수님을 낳은 마리아에 대한 믿음은
① '罪 가운데 태어난 室女(童貞女)-賢母良妻였다고 믿는다'(聖經에서 자연스럽게 推論됨)
② '罪 없이 태어난 罪 없는 室女(童貞女)인 하늘 여왕이라고 믿는다'(聖經에서 자연스럽게 推論되지 않음)
로 구분됩니다.
①과 ②는 서로 양립할 수 없는 믿음들입니다.
聖經은 ②와 같은 말장난을 하는 사람에게 경고합니다.

고린도전서 15:45~47 현대인의 성경
  1. 성경에 '첫 사람 아담은 산 존재가 되었다.' 라고 쓰여 있으나 마지막 아담인 그리스도는 생명을 주시는 영이 되셨습니다.
  2. 그러나 영적인 것보다 육적인 것이 먼저 왔으며 그 다음에 영적인 것이 왔습니다.
  3. 첫 사람 아담은 땅에서 흙으로 빚어졌지만 둘째 사람 예수님은 하늘에서 오셨습니다.
갈라디아서 1:6~9 현대인의 성경
  1.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은혜로 여러분을 부르신 하나님을 그처럼 쉽게 저버리고 다른 복음을 따르다니 정말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2. 사실 다른 복음이란 있을 수가 없습니다. 다만 어떤 사람들이 여러분을 혼란 가운데 빠뜨리고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질시키려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3. 우리뿐만 아니라 하늘에서 온 천사라도 우리가 여러분에게 전한 기쁜 소식 외에 다른 것을 전한다면 저주를 받을 것입니다.
  4. 우리가 전에 말한 대로 내가 다시 말하지만 누구든지 여러분이 이미 받은 기쁜 소식 외에 다른 것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 것입니다.
WCC(세계 교회 협의회)는
世上宗敎 및 마리아를 偶像으로 만든 집단과 어울리고 있습니다.

大秦景敎流行中國碑, 경교, 景敎 | 中国 景敎, 중국 경교 | 가톨릭 The Great Heresies, 하늘 여왕, Queen of Heaven: Ever Virgin, Full of Grace, ...
구글동방박사 非制度敎會 聖誕節 | 太古計算 | 구글 유대 베들레헴 기후, 성탄절 미신, 미트라 12월25일
非制度敎會 復活節 | 구글 부활절 미신

마태복음 1:21
  • 개역개정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
  • KJV
    Saying, Arise, and take the young child and his mother, and go into the land of Israel: for they are dead which sought the young child's life.
마태복음 2:20
  • 개역개정
    일어나 아기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이스라엘 땅으로 가라 아기의 목숨을 찾던 자들이 죽었느니라 하시니
  • KJV
    Saying, Arise, and take the young child and his mother, and go into the land of Israel: for they are dead which sought the young child's life.
마태복음 13:55
  • 개역개정
    이는 그 목수의 아들이 아니냐 그 어머니는 마리아, 그 형제들은 야고보, 요셉, 시몬, 유다라 하지 않느냐
  • KJV
    Is not this the carpenter's son? is not his mother called Mary? and his brethren, James, and Joses, and Simon, and Judas?
누가복음 1:31~35
  • 개역개정
    보라 네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그가 큰 자가 되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아들이라 일컬어질 것이요 주 하나님께서 그 조상 다윗의 왕위를 그에게 주시리니
    영원히 야곱의 집을 왕으로 다스리실 것이며 그 나라가 무궁하리라
    마리아가 천사에게 말하되 나는 남자를 알지 못하니 어찌 이 일이 있으리이까
    천사가 대답하여 이르되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이러므로 나실 바 거룩한 이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어지리라
  • KJV
    And, behold, thou shalt conceive in thy womb, and bring forth a son, and shalt call his name JESUS.
    He shall be great, and shall be called the Son of the Highest: and the Lord God shall give unto him the throne of his father David:
    And he shall reign over the house of Jacob for ever; and of his kingdom there shall be no end.
    Then said Mary unto the angel, How shall this be, seeing I know not a man?
    And the angel answered and said unto her, The Holy Ghost shall come upon thee, and the power of the Highest shall overshadow thee: therefore also that holy thing which shall be born of thee shall be called the Son of God.
사도행전 1:14
  • 개역개정
    여자들과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과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쓰더라
  • KJV
    These all continued with one accord in prayer and supplication, with the women, and Mary the mother of Jesus, and with his brethren.
에베소서 1:2~12 개역개정
  1.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2.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되
  3.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4.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5. 이는 그가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
  6.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7.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을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8.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신 것이요 그의 기뻐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9.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10. 모든 일을 그의 뜻의 결정대로 일하시는 이의 계획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11. 이는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Ephesians 1:2~12 KJV
  1. Grace be to you, and peace, from God our Father, and from the Lord Jesus Christ.
  2. Blessed be the God and Father of our Lord Jesus Christ, who hath blessed us with all spiritual blessings in heavenly places in Christ:
  3. According as he hath chosen us in him before the foundation of the world, that we should be holy and without blame before him in love:
  4. Having predestinated us unto the adoption of children by Jesus Christ to himself, according to the good pleasure of his will,
  5. To the praise of the glory of his grace, wherein he hath made us accepted in the beloved.
  6. In whom we have redemption through his blood, the forgiveness of sins, according to the riches of his grace;
  7. Wherein he hath abounded toward us in all wisdom and prudence;
  8. Having made known unto us the mystery of his will, according to his good pleasure which he hath purposed in himself:
  9. That in the dispensation of the fulness of times he might gather together in one all things in Christ, both which are in heaven, and which are on earth; even in him:
  10. In whom also we have obtained an inheritance, being predestinated according to the purpose of him who worketh all things after the counsel of his own will:
  11. That we should be to the praise of his glory, who first trusted in Christ.